기업이 AI를 도입하려는 이유는 다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.
첫째, 기존 워크플로우나 업무에 AI를 적용하여 효율성 제고와 자동화를 도입하는 경우, 둘째, AI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에 영향을 미쳐 기존 사업의 매출 성장을 도모하는 경우, 셋째, AI로 새로운 제품/서비스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려는 경우다.
기업이 AI를 도입하려는 이유는 다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.
첫째, 기존 워크플로우나 업무에 AI를 적용하여 효율성 제고와 자동화를 도입하는 경우, 둘째, AI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에 영향을 미쳐 기존 사업의 매출 성장을 도모하는 경우, 셋째, AI로 새로운 제품/서비스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려는 경우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