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국의 디지털 은행 산업은 지난 10년간 급격히 성장했지만, 대다수 기업은 여전히 적자 늪에서 허덕이고 있다. 반면 스타링뱅크(Starling Bank)는 예외다. 2017년 영업을 시작한 이 은행은 4년 연속 흑자를 내며 “디지털 은행은 수익을 못 낸다”는 통념을 깨고 있다. 경쟁사인 몬조(Monzo)와 레볼루트(Revolut)가 1,000만 명이 넘는 대규모 고객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적자 혹은 근소한 흑자에 머무르는 것과는 대조적이다.

창업자인 앤 보든은 아일랜드연합은행(AIB)에서 최고운영책임자(COO)를 지낸 금융 전문가로, 기술 혁신을 통해 보다 나은 은행을 만들겠다는 비전으로 회사를 창업했다. 스타링뱅크는 2016년 영국 금융당국으로부터 은행 업무 면허를 획득하고 2017년 첫 개인 계좌 서비스를 베타 출시했으며, 2018년에는 기업용 계좌도 도입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.